도서 정보

재미와 감동을 전하는 작은 책방을 마련했습니다.
한 바퀴 찬찬히 둘러보시면 아마도 내일 또 오고 싶으실 거에요.

빌 게이츠, 기후재앙을 피하는 법
NEW

문명의 충돌

저자 새뮤얼 헌팅턴
역자 이희재
브랜드 김영사
발행일 1997.05.26
정가 17,900원
ISBN 89-349-0327-9 03340
판형 신국판 양장본/ 148X210mm
면수 492 쪽
도서상태 판매중
종이책
전자책
  • 등록된정보가 없습니다.

전세계 언론과 학계에 뜨거운 반향과 논란을 불러일으킨 21세기 세계 정치의 혁명적 패러다임 '문명 충돌론'의 핵심 완결편.
세계적인 석학 새뮤얼 헌팅턴이 21세기 주역에게 던지는 지적 도전의 메시지, '이데올로기 충돌에서 문명충돌의 시대로, 이제 세계 질서 재편의 핵심 변수는 문명이다!'

  • 새뮤얼 헌팅턴 (Samuel P. Huntington) (저자)

세계적인 정치학자 새뮤얼 헌팅턴은 현재 미국 하버드대 알버트 웨더헤드 석좌 교수이자, 존 올린 전략문제연구소의 소장이다.
동서 냉전 종식 이후 달라진 세계 정치의 성격을 규명하려는 시도로 '문명충돌론'을 제기하여 일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군사정치학, 비교정치학 분야에서 왕성한 학문적 활동을 벌인 그는 「제3의 물결-20세기 후반의 민주화」「불협화음의 미국 정치」「쉽지 않은 선택-개발도상국에서 정치 참여」등의 저서를 집필하였다.
그의 활동은 현실 정치 참여로 이어져, 월남전에서 '전략촌' 정책을 수립하고, 카터 행정부에서 외교안보 보좌관으로 일하기도 했다.
그리고 시사 전문지 <포린 팔러시 Foreign Policy>를 창립하여 공동 편집인으로 활약하였으며, 미국 정치학회의 회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 이희재 (역자)

1961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서울대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 독문학과 대학원에서 공부했다. 현재 런던대 SOAS(아시아아프리카대학)에서 번역을 가르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번역의 탄생》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反자본 발전 사전》, 《혁명 극장》, 《새벽에서 황혼까지》, 《산티아고 가는 길》, 《진보의 착각》, 《리오리엔트》,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세계사》, 《예고된 붕괴》,《번역사 산책》, 《몰입의 즐거움》, 《소유의 종말》 등이 있다.

 

1부/ 문명들의 세계
새로운 세계 정세 / 과거와 현재의 문명 / 보편 문명? 근대화와 서구화

2부 / 변화하는 문명의 균형
서구의 쇠퇴: 세력, 문화, 토착화 / 경제와 인구, 도전하는 문명

3부 / 문명의 새로운 질서
세계 정치의 문화적 재편 / 핵심국, 동심원, 문명의 질서

4부 / 문명의 충돌
서구와 비서구: 문명간의 문제 / 문명 중심의 세계 정치 구도 / 과도기 전쟁에서 단층선 전쟁으로 / 단층선 전쟁의 역학관계

5부 / 문명들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