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식탁에 '생명의 밥상' 열풍을 몰고온 화제작 SBS 박정훈 PD의 바로 그 다큐멘터리 마침내 책으로 출간!
TV에서 보여준 것은 전체의 5%에 불과하다!
먹는 것이 나를 만든다. 먹는 행위에 진리가 담겨 있다.
생명을 살리는 식탁, 기적을 만드는 식사법
우리는 순수한 자연의 입맛을 잃어버렸다. 식품첨가물을 1년에 4kg씩이나 먹고 있다. 지옥같은 생활을 하다 끔찍하게 생을 마친 가축의 고기가 식탁에 오르고 있다. 빨리 먹는 식습관은 목숨마저 재촉하고 있고, 비타민과 우유에 대한 맹신에 빠져 있다. 음식물이 입에 들어가 배설되기까지 우리는 잘못된 음식문화 속에 방치되어 있다.
생명과 건강·환경의 위기는 잘못된 식문화에서 비롯되었다. 현재의 음식문화로는 비전이 없다. 태어나 모유를 먹고 노년까지 이어지는 생에서 어떻게 균형있게 식단을 짜고 잘 기른 것을 잘 먹을 수 있을까? 가축이 잘 살아야 인간다 잘 산다. 잘 씹어야 잘 산다. 변비의 해결사 콩과 신비의 명약 섬유질. 당뇨·고혈압 같은 생활습관병과 현대의 불치병 성인 아토피도 평범한 자연식으로 치료 가능하다. 제왕절개로 쌍둥이를 분만한 초산모도 성공적으로 모유를 먹이는 데 성공했다. 여성의 식습관은 다음 세대에까지 영향을 끼쳐며, 식사 습관은 기억력과 얼굴 형태에 영향을 준다. 막연하게 떠돌던 음식에 관한 이야기를 과학적 방법과 실증적 취재로 증명해낸 책. 미래를 위한 식탁과 먹는 행위의 진실을 밝힌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