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즉시 폭발적인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60만 독자의 심금을 울린 베스트셀러!
100번을 읽어도 100번 새로운 감동의 名文. 읽는 이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는 인생 지침서!
1993년 12월 초판 출간된 김대중 대통령 최초의 자전에세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는, 5년이 지나 대통령에 당선되어 98년 4월 <다시,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라는 제목으로 개정 출간되었습니다. 정계은퇴를 선언했었던 저자는 95년 7월, 정계에 파문을 일으키며 다시 돌아왔고 15대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개정판 <다시,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에는 “정계복귀에서 대통령이 되기까지 내용을 담은 <개정판 서문>, <프롤로그>, <연보>가 추가”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젊은이와 국민들을 위해 필생을 통해 터득한 지혜를 때로는 차분한 목소리로 때로는 열정적인 웅변으로 들려주고 있는 이 책은 출간하자마자 청소년, 직장인, 성인 남녀 등 폭넓은 독자층을 형성하면서 18주 동안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저자가 이전에 한 어떤 연설이나 대담, 글과는 애초 문체부터 분위기까지 완전히 다른 이 책에, 그는 다른 무엇도 아닌 바로 '인간 김대중'을 담았습니다. 뼈를 깎는 고뇌와 처절한 갈등 속에서 불꽃 같은 신념으로 세상을 바꾼 대한민국의 큰바위얼굴! 불의에 굴복하지 않고 지구적 민주주의를 지향한 숙명의 지도자, 사람을 하늘같이 섬기며 한국 최초로 노벨상을 수상한 감동의 휴머니스트, 그 뒤에 숨겨진 소박하고 진솔한 인간 김대중의 삶과 눈물, 꿈과 용기의 생생한 기록을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