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살이도 궁극의 경지
이 땅의 모든 혼자 사는 이들을 위한, 극한공감하이퍼리얼코믹실용 자취 바이블!
혼자살이도 궁극의 경지 혼자살이도 궁극의 경지 가마타미와 저자 김다미 역자
  • 2023년 12월 20일
  • 176쪽148X210mm비채
  • 978-89-349-4637-3
혼자살이도 궁극의 경지
혼자살이도 궁극의 경지 혼자살이도 궁극의 경지 저자 가마타미와 2023.12.20

“자취 20년+α… 마침내 나의 ‘혼자살이’는 궁극의 경지!”

이 땅의 모든 혼자 사는 이들을 위한, 극한공감하이퍼리얼코믹실용 자취 바이블!

대학생 때부터 이어진 혼자살이가 어느덧 20년을 넘어 어느새 취미이자 특기가 되어버렸다는 일러스트레이터 가마타미와. 《혼자살이도 프로의 영역》과 《혼자살이도 신의 레벨》을 통해 ‘프로’를 넘어 ‘신의 레벨’에 다다른 자취력(?)을 뽐낸 그가 드디어 ‘궁극의 경지’에 올라선 혼자살이 노하우를 다시 한번 자신 있게 펼쳐보인다. 발랄한 그림체와 특유의 유머 센스로 완성된 만화적인 재미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 현지에서는 이용자수 1위 사이트 ‘라이브도어 블로그’ 연재 초기부터 폭발적 공감을 얻었고, 단행본만 네 권이 출간되는 등 식지 않는 관심과 애정이 이어지고 있다.

 

도통 뜻대로 움직이지 않는 가전제품과 다투거나 외로움에 지쳐 식물과 대화하는 일상은 자꾸만 ‘웃픔’을 일으키고, 신기할 정도로 작가 주변에 가득한 ‘재밌는 사람들’ 이야기에는 웃음이 터지고 만다. 도쿄에만 30년 살던 그가 처음으로 도쿄 관광에 나섰다는 에피소드는 여느 여행 가이드북 못지 않은 정보로 가득하다. 작가 특유의 매력은 변함없지만, 《혼자살이도 궁극의 경지》에서는 한층 깊어진 이야기가 특히 눈길을 끈다. 대충 끼니를 때우던 시절을 반성하며 누군가에게 요리를 해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 보려 동분서주하는 이야기는 전국의 ‘요알못’에게 보내는 응원만 같고, 과로와 스트레스에 고장나버린 심신을 차근차근 극복해간 과정은 특급 노하우이자 따듯한 조언으로 느껴진다. ‘혼자살이 동료’가 계속 늘어나길 바란다는 가마타미와. 이 작품 덕에 ‘프로’에서 ‘신’을 거쳐 ‘궁극의 경지’에 이른 동료가 잔뜩 나타나지 않을는지. 

'책 속에서'는 준비 중입니다.

프롤로그

1장 혼자 사느라 바쁜 날들

2장 혼자 살아 서글플 때

3장 혼자 놀기에 물이 올랐다

4장 손님 대접 요리에 도전

5장 혼자서 더 잘 살기 위해

6장 내 인생을 색칠하는 유쾌한 타인들

후기 

작가이미지
저자 가마타미와 (カマタミワ)
게이오기주쿠 대학 문학부 졸업, 시스템 엔지니어로 잠시 직장 생활을 했으나, 2005년부터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전업했다. 일본 내 이용자 수 1위 블로그 사이트인 ‘라이브도어 블로그’에서 공식 블로그로 선정된 ‘혼자 사는 가마타미와의 반경 3미터의 카오스’를 운영하는 파워 블로거이기도 하다. 잊을 수 없는 사람들과의 만남을 담은 일상툰 《반경 3미터의 카오스》를 비롯, 자취 20여 년의 노하우를 총망라한 ‘혼자살이’ 만화를 시리즈로 선보였다. 현재 도쿄에 거주하며 인기 일러스트레이터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출판사 리뷰'는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