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처럼 꿈꿔라
박지성으로 만든 ‘캡틴 박’ 캐릭터를 최초로 적용한 어린이 자기계발 도서이다. 어린이들이 좀 더 생생하게 박지성 선수의 꿈을 향한 마음을 읽을 수 있도록 박지성 선수가 직접 말하듯이 1인칭 시점으로 이야기를 구성했다. 축구선수에서 멘토로 변신한 박지성이 어린이들의 미래를 위해 정직하고 힘 있는 성공 이야기를 들려준다. 평발과 작은 체격이라는 신체적 악조건을 극복하고 누구도 당해낼 수 없는 노력과 투혼...
박지성처럼 꿈꿔라 박지성처럼 꿈꿔라 전채연 저자
  • 2012년 01월 10일
  • 184쪽152X210mm무선김영사
  • 9788934947172
박지성처럼 꿈꿔라
박지성처럼 꿈꿔라 박지성처럼 꿈꿔라 저자 전채연 2012.01.10

박지성으로 만든 ‘캡틴 박’ 캐릭터를 최초로 적용한 어린이 자기계발 도서이다. 어린이들이 좀 더 생생하게 박지성 선수의 꿈을 향한 마음을 읽을 수 있도록 박지성 선수가 직접 말하듯이 1인칭 시점으로 이야기를 구성했다. 축구선수에서 멘토로 변신한 박지성이 어린이들의 미래를 위해 정직하고 힘 있는 성공 이야기를 들려준다.

 

평발과 작은 체격이라는 신체적 악조건을 극복하고 누구도 당해낼 수 없는 노력과 투혼, 총명함과 겸손함으로 대한민국 최초로 프리미어리거가 된 박지성.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오는 시련과 장해물에 어떻게 반응하고 대처하는지를, 박지성 선수가 걸어온 과거와 최근의 활동 그리고 미래에 대한 포부에서 찾을 수 있다.

P.P.154
많은 사람들이 꿈을 향해 가는 도중에 실패를 겪게 돼. 그리고 그 실패가 자기에게만 오는 것인 줄 알고 넘어진 자리에 주저앉아 꿈을 포기하지. 하지만 가슴속에 진정한 꿈을 품은 사람은 몇 번 실패했다고 해서 쉽게 꿈을 접지 않아. 오히려 실패를 딛고 일어서는 과정에서 더 강한 사람이 되지. 꿈이 없는 사람에게 실패는 무덤과 같지만, 꿈을 품은 사람에게는 더 높이 날아오르기 위해 반드시 밟아야 하는 도약판일 뿐이야.
P.P.49
꿈이 가슴속에 단단하게 뿌리를 내리려면 매일매일 생각해야 돼. 그리고 그 시작은 아주 작은 습관, 일기를 쓰는 것으로 실현될 수 있어. 그날그날 일어난 여러 가지 일들을 소재 삼아 일기를 쓰는 것도 좋지만, 나처럼 한 가지 주제를 가지고 끈질기게 일기를 쓰는 것도 좋아. 그러면 꿈의 씨앗이 더 빨리 튼튼한 뿌리를 내릴 수 있거든.

저자의 말 | 아직도 꿈꾸는 박지성

성공의 씨앗 심기

 

우여곡절 끝에 시작한 축구
멘토링 1 - 꿈의 씨앗은 일찍 심을수록 좋아
멘토링 2 - 너만의 꿈의 지도를 그려 봐

 

따로 연습하는 시간
멘토링 3 - 축구 일기
멘토링 4 - 한 골을 위해 수백 번의 헛발질을

 

일 년 동안 축구 금지?
멘토링 5 - 모든 일엔 때가 있어
멘토링 6 - 모든 노력을 해 봐

 

참 재미없던 꼬마 주장
멘토링 7 - 자신을 이끌 줄 아는 사람이 진정한 리더
멘토링 8 - 너만의 롤모델을 찾아 봐

 

넘어졌다고 울고만 있을 거야?
멘토링 9 -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와

 

더보기

작가이미지
저자 전채연

경희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잡지 기자를 거쳐 출판사 편집기획자로 활약하면서 자기계발서, 경제실용서 분야의 책을 다수 출간하였다.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스티브 잡스 이야기》 《힐러리 파워》 《프라다 이야기》를 기획하였으며, 현재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을 집필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는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