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먹는 여우 그림책
- 그림책으로 만나는 《책 먹는 여우》, 23년째 베스트셀러!
- 책을 먹는 여우를 만난 적이 있나요? 혹시 들어본 적은요?
- 초판 한정! 작가 사인 인쇄본
- 책 먹는 여러분, 더 맛있게 책 드세요.
#프란치스카비어만#책먹는여우
책 먹는 여우 그림책 프란치스카 비어만 저자
  • 2024년 01월 22일
  • 68쪽225X281mm주니어김영사
  • 978-89-349-2119-6 73850
책 먹는 여우 그림책
책 먹는 여우 그림책 저자 프란치스카 비어만 2024.01.22
그림책으로 만나는 《책 먹는 여우》, 23년째 베스트셀러!
- 책을 먹는 여우를 만난 적이 있나요? 혹시 들어본 적은요?
- 초판 한정! 작가 사인 인쇄본
- 책 먹는 여러분, 더 맛있게 책 드세요.

여우 아저씨가 이렇게 유명한 작가가 되고 더 많은 모험을 할 줄 꿈에도 몰랐어요. 알다시피 저는 ‘여우 아저씨’ 이야기와 ‘잭키 마론’의 이야기를 쓰고, 그 이야기들에 그림도 그려요. 그동안 여우 아저씨는 그리며 점점 더 잘 알게 되었고, 여우 아저씨는 조금 변했어요. 조금 뚱뚱해지고 세상을 보는 눈이 조금 더 둥글어졌어요. 저는 그 점이 아주 마음에 들어요. 
_ 프란치스카 비어만

P.16
여우 아저씨는 꽤 오랫동안 ‘도서관 나들이’를 다녔어요.
하지만 꼬리가 길면 잡히는 법,
사람들이 누군가 책을 갉아먹는다며 불평하기 시작했지요.
도서관 사서도 많은 책이 흠뻑 젖어 있는 것을 보았어요.
P.18
사서는 어쩐지 여우가 수상쩍었어요.
곰곰이 생각해 보니 여우 아저씨는 빌려간 책을 
아직 한 권도 돌려 주지 않았어요.
P.26
읽을 것도 먹을 것도 구할 데가 없어진 불쌍한 여우 아저씨.
아저씨는 길거리에서 나누어 주는 광고지라든가
공짜 생활 정보 신문들을 먹으며 겨우겨우 버텼어요.
'목차'는 준비 중입니다.
작가이미지
저자 프란치스카 비어만

독일 함부르크의 전문대학(FHS)에서 조형미술을 전공했으며 함부르크 아틀리에 공동체인 프로이덴함머’의 창단 멤버이기도 하다.

이야기를 아주 좋아해서 이야깃거리가 떠오를 때마다 펜과 붓으로 종이에 옮긴다. 《책 먹는 여우》는 2001년에 출간됐다. 그때부터 많은 책을 썼고 그중에는 큰 성공을 거둔 그림 노래책도 있다. 가족과 함께 독일 함부르크 교외 숲가에 살고 있다. 집 근처에서 산책하다가 작가 ‘책 먹는 여우’ 씨를 사귀게 되었다. 《책 먹는 여우와 이야기 도둑》 《게으른 고양이의 결심》 《자석 삼킨 강아지》 《잭키 마론과 악당 황금손》 《잭키 마론과 사라진 이야기 모자》 등을 쓰고 그렸다.
 

베스트셀러 《책 먹는 여우》 그림책 출간!
23년이 지나도 변함없는 맛있는 책 읽기!
그림책으로 훨씬 생생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여우 아저씨의 책 사랑 이야기! 
1991년 우리나라에 처음 출간된 《책 먹는 여우》가 드디어 그림책으로 출간되었다. 책을 너무 좋아해 다 읽은 다음 소금과 후추를 뿌려 먹는다는 이 이야기는, 프란치스카 비어만 작가의 첫 책이기도 하다. 작가 직접 쓰고 그린 이 이야기는, 독일에서도 처음 출간 시 독자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며 책 읽기는 물론 글쓰기의 중요성까지 일깨우는 중요한 책으로 자리했다. 책 좀 읽으라는 잔소리는 하는 부모님이나, 듣는 아이나 싫은 것은 마찬가지이다. 그런데 《책 먹는 여우》에서는 책 읽으라는 잔소리는 이렇게나 재미있게 풀어내었다. 책을 너무 좋아해서 읽다 못해 꿀꺽 삼켜 버리는 이 여우 아저씨의 책 사랑 이야기는, 아이들을 책을 사랑할 수밖에 없게 만들었다. 게다가 소금 한 줌 톡톡, 후추 한 줌 톡톡 뿌려 맛깔나게 먹어 치우며, 읽고 난 책을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있으니이보다 재미있는 책 사랑 이야기가 또 있을까.
오랜 인기를 증명하는 그림책 판본 출시!
《책 먹는 여우》를 읽고 자란 세대가 부모가 되어 자신의 자녀들에게 권하는 책!
프란치스카 비어만 작가가 그림책 판본으로 새로 그림 그림
오리지널 판본과 달라진 부분을 비교해 보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책
《책 먹는 여우》는 이제 세대를 아우르는 책이 되었다. 초등학교를 다니며 이 책을 읽었던 이들이 그사이 엄마, 아빠가 되어 아이에게 권하는 책이 되었다. 시간이 오래 흘러도 변치 않는 여우 아저씨의 책 사랑을 증명하듯이. 이 책을 출간하면서 프란치스카 비어만 작가는 《책 먹는 여우》의 전체 그림을 새로 그렸다. 그림책 판본으로 그림 크기를 키우고, 일부 배경 그림을 손보았다. 글에서는 미처 풀지 못한 그림으로만 담아낸 이야기들도 더 풍부해졌다. 그리고 여우 아저씨의 얼굴도 살짝 달라졌다. 이에 대해 프란치스카 비어만 작가는 이렇게 말하고 있다. 
“여우 아저씨는 조금씩 변화를 했어요. 살이 조금 쪘고 두 눈은 좀 더 둥글게 세상을 바라봐요. 제게는 이 모습이 아주 마음에 들어요.”
23년의 시간이 흐르면서, 이번 그림책 판본에서 여우 아저씨는 전보다 여유롭고 성숙해진 듯한 모습으로 우리를 찾아왔다. 새로운 모험을 준비하며, 이 책을 처음 만나는, 어쩌면 예전에도 한번 만났을 독자를 또 만나기 위해 오늘도 맛있게 책을 즐기고 있다.